많은 분들이 주식 계좌를 가지고 계실 텐데요, 혹시나 계좌가 없는 분들을 위해서 차근차근 설명을 해드릴게요.
Google Play어에 가면 영웅문이라는 어플 있어요. 하나는 국내 어플이고 하나는 해외 어플이라서 둘 다 다운로드하는 거를 추천드립니다.

지금부터 왜 둘 다 가지고 있으면 좋은지 설명을 드릴게요. 1년이 열두 달이기 때문에 열두 달 동안 매달 매달 배당을 받는 시스템을 만드는 거예요.
배당금이란 어떤 회사가 물건을 팔아서 남기는 이익에 대한 이유는 주주들과 함께 나눠 갖는 시스템을 말하는 건데요, 이 배당금들은 여러 가지 형태로 지불이 됩니다.
어떤 배당금은 분기별 그러니까 세 달에 한 번씩 들어오는 배당금이 있고 반년마다 한 번씩 들어오는 배당금 그리고 매달 들어오는 배당금이 있어요.
주식을 눌러보시면 배당락 일이라는 게 있는데 배당락일은 그날까지 이 주식을 사야 다음 배당 지급일에 배당금이 지불되는 거예요.
종잣돈을 가지고 계시다면 배당금 달력을 만들어서 1월부터 12월까지 매달 매달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주식을 찾아 배당금 달력을 한번 만들어 보세요.
미국 배당금은 한국 배당금보다도 많이 주는 주식들이 있고요. 예를 들면 코카콜라나 애플 같은 주식들은 튼튼하기도 하고 배당도 잘 되어서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
한국 배당금과 미국 배당금을 합쳐 매달 매달 배당을 받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은 후 배당금이 나올 때마다 다음 달에 다시 투자를 해서 더 큰 배당금을 받는 시스템을 5년 동안 운영하시면 아마 노후 준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.
아직은 열두 달을 채우지는 못했지만 과정 중에 있고, 시스템만 잘 만들어 놓으면 매달 매달 용돈을 그냥 벌어 가는 셈이니 아주 좋을 거 같습니다. 그래서 강추드립니다.
더 빨리 준비하고 너무 경제가 힘들어지기 전에 차근차근 더 나은 삶을 만들어보도록 해요.